맛집 소개

광명 돼지집 내돈내산 리뷰 - 광명시 소하동 유명 맛집

릴리lily 2021. 4. 6. 18:00
반응형

광명 돼지집

 

 

광명 사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는 바로 그 집입니다.
광명 돼지집에 다녀왔어요.
당연히 제돈내고 먹은 후기입니다.
(앞으로도 이 카테고리에는 직접 찾아간
찐 맛집만 소개해드릴거예요.)

저는 광명에 거주한지 6년차인데요.
맛있는 요리 만들거나 찾아가서 먹는 것이
인생의 큰 기쁨 중 하나인 사람이라
광명시 오자마자 맛집 투어부터 시작했었어요.

돼지집은 광명시에 오래 거주 하시던 분들께
맛집이 어디냐고 여쭤보면
가장 먼저 얘기가 나오던 식당이었습니다.

두루치기(김치찌개)로 유명하다고 하여
'이 메뉴는 나도 꽤 잘만드는데' 생각했다가
돼지집 방문 후 숙연해진 경험이 있습니다.

그럼 찐 맛집 돼지집 리뷰! 지금부터 함께 보실게요.

 

 

 

광명 돼지집 외관

저녁을 늦게 먹은 날이었어요.
8시 다 되어서 도착했더니 웨이팅은 없었네요.
기아차 소하리 공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구요.
본관과 별관이 길건너 마주보고 있는 형태입니다.
본관옆으로는 양쪽에 주차장이 크게 있어요.
돼지집 주차장에 들어서면
대기하시던 주차요원분들이 주차 안내를 도와주십니다.

 

 

광명 돼지집 추천 메뉴

두루치기가 대표 메뉴입니다.
두루치기 주문하시면 인당 가마솥밥이 포함되어 있어요.
두부는 꼭 추가하세요!
(보통 제가 주문한 조합에 라면추가까지 하시는데,
저는 라면을 그닥 좋아하진 않아 패스했어요.)

 

 


광명 돼지집 가격

제가 주문한 메뉴 기준으로 가격 안내해드릴게요.
통돼지두루치기 2인분 18,000원
두부 3,000원

 


광명 돼지집 맛

각 재료에서 우러나온 맛들이 어우러지며
굉장히 깔끔하면서 깊은 맛이 납니다.
조미료 사용하면 느껴지는 자극적인 맛은 전혀 없어요.

 

맵기는 과하게 맵지 않은 정도라
매운 음식 잘 못먹는 저도 잘 먹습니다.
(저에게는 신라면도 약간 맵게 느껴집니다)

평범할 정도의 재료들이고
따로 육수를 쓰는것 같지도 않은데,
어떻게 재료 본연의 맛들이 조화되어 이런 맛을 이루는지 방문할때마다 궁금해집니다.

돼지 두루치기에는 양파가 가득 들어가있어요.
핵심 비법 중 하나는 이 양파가 아닐까 추측합니다.
양파가 익으면서 캐러멜라이징화되어
김치와 고기에 자연적인 단맛을 더해줍니다.

 

 

 

간단한 밑반찬도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애정하는 가마솥밥입니다.
뚜껑을 오픈하면 연기가 올라오며
고슬고슬한 쌀밥이 등장합니다.
밥은 그릇에 옮겨 담고 물을 부어두면
식사 후 숭늉을 즐길 수 있어요.

 

 

 

김치와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추가한 두부를 넣고 섞어줍니다.
10초짜리 동영상으로 비주얼을 감상해볼게요.

 

두루치기나 김치찌개가 먹고 싶을 때

서울 서남부나 광명,시흥 거주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광명 맛집 찾고 계시면, 여기는 알고 계시죠?

 

거북명태 - 명태조림이 맛있는 광명 하안동 밤일마을 맛집

거북명태 서울 서남부나 광명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그 맛집! 예전부터 지인들이 그렇게 추천했는데 이제서야 가봤습니다. 사실 저는 생선 조림을 좋아하지 않아요. 일단 생선 가

yorisong.tistory.com


※ 요즘 제일 핫한 떡볶이! 한번은 맛을 봐야죠!

 

배떡 로제떡볶이 내돈내산 리뷰

배떡 로제떡볶이 요즘 핫한 배떡 로제떡볶이!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가끔 생각나면 시켜먹는데 주문할때마다 대기시간이 점점 길어지는것 같습니다. 최근 주문한 배떡은 90분 딱

yorisong.tistory.com


※ 이번에는 프랑스 가정식!

 

닭가슴살 라따뚜이 만들기(노오븐) - 프랑스 가정식 우리집에서 즐겨요!

닭가슴살 라따뚜이 만들기 오늘 저녁 메뉴 고민이시라구요? 매일 먹던 음식 말고 새로운 음식을 먹고 싶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이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됩니다. 맛있고 영양 가득한 프랑스 가

yorisong.tistory.com

 

반응형